㈜아이스크림에듀 서비스 통합이용약관

아이스크림홈런 이용약관 Ⅳ (2023.09.14적용)
리틀홈런 이용약관 2023년 9월21일 시행
아이스크림 하루30 국사과 2023년 9월21일 시행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아이스크림에듀(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디지털교육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범위)

본 약관이 적용되는 서비스의 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 아이스크림홈런(i-Scream HomeLearn) - www.home-learn.co.kr 및 m.home-learn.com(이하 “사이트”)과 홈런학습기(이하 “학습기”)를 통하여 제공하는 교육정보서비스
  • 리틀홈런(Little HomeLearn) - little.home-learn.co.kr(이하 “사이트)과 리틀홈런학습기(이하 “학습기”)를 통하여 제공하는 교육정보서비스
  • 아이스크림 하루30 국사과 – haru30.i-screamedu.co.kr 및 m.haru30.i-screamedu.co.kr(이하 “사이트”)과 하루30학습기(이하 “학습기”) 및 하루30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통하여 제공하는 교육정보서비스
  • ㈜아이스크림에듀가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통하여 제공하는 교육정보서비스

제3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학습기”, “앱” 등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학습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 또는 앱 상품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학습자”의 친권자 또는 법정대리인(이하 “친권자 또는 법정대리인”을 “보호자”라 합니다)을 말합니다.
  • “학습자”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의 자녀 또는 법적 보호를 받는 자로서 “학습기” 및 “앱”을 사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학습 콘텐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서비스”라 함은, “회사”의 유료 상품을 구매한 “회원”에게 “회사”가 제공하는 “학습기”, “앱”, “콘텐츠”, 및 “관리교사와 학습관리시스템을 통해 제공하는 관리서비스”(이하 “관리서비스”) 등을 통합하여 말합니다.
  • “콘텐츠”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 정보를 의미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하여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 “회비”라 함은, 유료 상품을 구매한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학습기”, “앱”, “콘텐츠”, 및 “관리서비스” 등을 이용하는 대가로서 일시납 혹은 월납의 형태로 납부하는 금액을 말합니다.
  • “아이디(ID)”라 함은 “회원”과 “학습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전자우편”(또는 “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 “운영자”(또는 “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 “회원의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 “적립금”이라 함은 유상 또는 무상으로 회사 사이트 내에서 사은품, 상품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가상의 지불 수단을 의미하며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Cone 등 그 명칭에 따라 결제 가능한 범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학습기”라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교육정보서비스와 콘텐츠를 학습자가 지속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 학습 시 사용하는 학습 전용기기로서 회사로부터 회원이 구매하는 스마트기기를 말합니다. 렌탈 상품의 경우 학습기의 소유권은 회사에 있으며 회원은 약정기간 사용권이 부여됩니다.
  • “앱”이라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교육정보서비스와 콘텐츠를 학습자가 지속적으로 이용하기 위하여 앱마켓 또는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후 스마트기기에 설치하여 이용하는 응용프로그램(또는 어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학습기”를 필수 구매하거나 렌탈하지 않는 “앱” 단독 상품의 경우, 본 약관에서 규정한 “학습기”와 관련된 조항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해지”라 함은 회원이 유료 서비스 개통 이후 이용 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를 표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 “외부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아닌 다른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외부서비스 이용약관”이라 함은 “회사”가 아닌 다른 회사의 서비스에 관해 본 약관과는 별도로 다른 회사에서 배포 또는 게시한 문서를 말합니다.
  • “인앱결제 서비스 상품”이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상품 중에 구글 혹은 애플 등의 플랫폼을 통해 구독 멤버십 이용권과 학습 포인트 유료 충전 서비스 및 학습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 상품을 말합니다.
  • “닉네임”이라 함은 “인앱결제 서비스 상품”을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의 이름 대신 사용하는 정보를 말합니다.

② 전항 각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4조 (약관의 게시)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하는 곳의 연락처 포함),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외부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별도의 “외부서비스 이용약관” 동의하거나 서면 계약의 체결이 필요할 수 있으며, 추가 정보를 기재하는 등 추가적인 이용절차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약관의 개정)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콘텐츠 산업진흥법”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 7일 전부터 회사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며, 기존 회원에게는 본 약관 제8조의 방법을 통하여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회사는 신형 학습기를 사용하지 않는 기존 회원이나 신규 버전의 앱을 사용하지 않는 기존 회원에 한정하여 별도의 약관규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약관의 효력)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기존 회원이 본 약관 제5조 2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동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7조 (약관적용 외 준칙)

본 약관에서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해석에 관하여는 회사의 개별 서비스 이용 약관 및 운영 정책에 따르며, 여기에도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과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는 회원과 학습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쪽지, 팝업창, 유ㆍ무선 전화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 사이트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2장 회원 가입

제9조 (회원가입)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 학습자 정보를 포함한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단, 14세 미만인 자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통해서 정식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이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본조 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중복된 아이디 또는 휴대폰 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 본 약관 제20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ID, 비밀번호, 주소 등)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 또는 학습기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본조 4항과 5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팝업창을 통하여 즉시 이용자(신청자)에게 알립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학습자는 보호자인 회원의 “학습자정보 입력”을 통하여 학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만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 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 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충분히 숙지한 후, 반드시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하는 등,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함에 있어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별도의 안내 또는 절차를 통하여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가 법정대리인에게 전항의 동의사실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회원가입 시, 보호자의 성명 및 유ㆍ무선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보호자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만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회원가입을 불허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만 14세 미만 회원의 보호자는 자녀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구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때 회사는 보호자임을 입증할 수 있는 문서 등의 확인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회사 사이트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이름, 아이디(ID) 등 회사가 지정한 변경할 수 없는 항목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본조 2항 및 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3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이 탈퇴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회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하여 탈퇴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탈퇴처리하고 회원에게 탈퇴사실을 회신합니다.

회원이 탈퇴한 때에는 보유하고 있는 적립금은 모두 소멸되며 재가입 시 소멸된 적립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본인의 의사로 탈퇴한 후 회원 재가입, 임의 탈퇴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 경제적 이익을 편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불법행위를 시도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해 회사는 회원이 회원 탈퇴한 날로부터 일정 기간이 지나야 재가입 할 수 있도록 하거나 회사에 통지된 재이용 의사를 회사로부터 승낙받은 이후에 재가입할 수 있도록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되면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회사(직원•상담원 포함)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거나 방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 합리적 사유 없이 상습적•악의적으로 이의를 제기하는 행위
  • 구매한 상품 또는 서비스에 특별한 하자가 없음에도, 상습적으로 사용 후 취소, 반품 등을 하는 행위

본 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의 자격이 상실된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재가입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귀책사유로 회원자격이 상실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전항에 따른 조치는 본 약관 제20조 2항 이하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제14조 (휴면계정)

회원이 1년 이상 홈페이지, 앱 또는 학습기에서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회원의 계정을 휴면상태로 전환하고, 해당 계정의 개인정보를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보관합니다.

휴면상태의 계정으로는 회원 로그인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고 회사는 휴면상태로 전환된 계정의 개인정보를 이용,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휴면계정 처리예정일로부터 30일 이전에 해당 사실을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고 휴면계정 전환 이후에 회원은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휴면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로그인 이후 복구신청을 하지 않고 5년 경과 시 회원님의 아이디는 자동으로 탈퇴 처리되어 영구히 사용할 수 없으며 별도 저장된 회원의 개인정보는 모두 파기됩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계약

제15조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회원과 최초 이용계약 체결 시, 구매한 “학습기”를 제공합니다. 단, “학습기”가 포함되지 않은 “앱” 상품을 구매한 회원에게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인터넷 통신망을 통해 전송되며,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인터넷 통신망의 설치 의무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6조 (거래조건에 대한 정보의 표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해당 서비스 화면 혹은 포장, 안내문 등의 문서에 표시합니다.

  • 콘텐츠의 명칭, 종류, 내용, 가격, 이용기간
  • 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전자매체의 최소한의 기술사양
  • 환불기준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방법 및 효과
  •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회사는 전항 각호의 사항을 회사 사이트,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7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결제방법 등)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 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콘텐츠 서비스 이용을 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 콘텐츠 상세정보 확인
  • 결제 신청
  • 주문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 (환불규정 안내)
  • 성명, 주소, 연락처 등 배송지 정보 입력
  • 결제수단 선택
  • 결제금액 재확인
  • 결제 완료

회원은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인터넷계좌이체, 인앱 결제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과 구글, 애플 등의 플랫폼이 정한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보호자의 명의 또는 보호자 동의 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보호자는 본인 동의 없이 체결된 자녀(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가 유료서비스의 대금을 자신의 명의로 결제하는 경우, 당해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 등 보호자의 승낙을 증명하는 문서, 전자우편 등을 제공하거나 유ㆍ무선을 통하여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보호자의 연락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러한 절차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유ㆍ무선 등의 방법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 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결제금액 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이유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본조 위 조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본 약관 제8조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외부서비스”는 별도의 약관 및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회원이 “외부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외부서비스 이용약관”에 대한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외부서비스 이용약관”은 해당 “외부서비스”에 한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18조 (학습기 및 교재의 배송 등)

학습기 및 교재는 회원에게 본 약관 제8조의 방법을 통하여 미리 공지한 시점으로부터 7일 이내에 배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천재지변, 교재의 재고 부족 등으로 지연될 수 있습니다. 본 조의 규정은 학습기 및 교재가 포함되지 않은 “앱” 상품을 구매한 회원에게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학습기 및 교재 배송의 과정은 유ㆍ무선 및 단문메시지 등을 통하여 회사에서 회원에게 직접 안내해 드립니다.

학습기 및 교재가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한 파손, 파본 및 배송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추가 배송비용 없이 재 발송해 드립니다.

구매한 학습기의 배송, 교환, 환불에 대해서는 회사의 기준에 따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회사 고객센터를 통하여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학습기의 배송, 교환과 관련하여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제3자 (배송업체 등)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방화벽을 설치하는 등 별도의 보안장치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 사이트에 게시된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 및 그 대금 발생 내역과 회비 납부 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유ㆍ무선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20조 (회원의 의무)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의무를 위반 하였을 경우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상당기간의 최고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ㆍ공유하는 경우
  • 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 회원이 회사 사이트 내에서,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와 관련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 회원이 회사로부터 유ㆍ무상으로 제공받은 적립금 등의 재화를 제3자와 유ㆍ무상 등의 방법으로 거래하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그리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 타인의 신용카드ㆍ유/무선 전화ㆍ은행 계좌 등을 도용하여 유료 콘텐츠를 구매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제21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학습기 또는 2대 이상의 스마트기기에 설치된 앱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 동일한 ID로 다수의 학습기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되었을 경우, 다음 각 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1차 발견 시 - 전자우편, 쪽지, 팝업창을 통하여 경고합니다.
  • 2차 발견 시 - 전호와 동일한 방법으로 경고하고 동시에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킵니다. 이때, 회원 또는 학습자의 보호자[법정대리인]가 “재발방지확약ㆍ보증서”와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첨부하여 회사에 송달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정지를 해제합니다.
  • 3차 발견 시 - 전자우편, 쪽지, 팝업창 또는 유ㆍ무선을 통하여 3차 위반내용의 통지 및 서비스 이용을 정지 시키고 30일간의 소명기간을 부여하며,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 강제 탈퇴처리 합니다.

회원은 전항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조 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센터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시킵니다.

제22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회사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콘텐츠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콘텐츠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변경될 콘텐츠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콘텐츠 또는 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3항의 경우에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이때, 회사는 동의를 거절한 회원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본조의 2항에 의한 서비스의 변경 및 4항에 의한 계약의 해지로 인하여 해지하게 되는 회원에게는 환불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23조 (서비스의 중단)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콘텐츠의 이용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 또는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콘텐츠의 원활한 제공을 위한 필수적인 경우에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을 실시하기 24시간 이전에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정기점검시간은 제8조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통지한 시간으로 합니다.

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본 약관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본 약관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이 진행됩니다.

제2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또는 유선상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 화면, 회사 사이트, 회원가입 시 회원이 직접 작성한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삭제 및 활용)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중, 본 약관 및 관계법령 등에 위배되는 게시물이 있는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비식별화(데이터 값 삭제, 가명처리, 총계처리, 범주화, 데이터 마스킹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삭제하거나 대체함으로써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도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도록 하는 조치)하여 광고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저작권)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녹화ㆍ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7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하며,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 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유료 서비스의 회비 및 환불

제28조 (회비)

회비는 학습기 구매 대금과 약정기간 동안의 매월 학습 콘텐츠 이용료로 구성되며, 약정기간 회비 총액 일시납 혹은 월별 납부의 형태로 과금됩니다. 단, “앱” 상품 등 학습기 구매가 없는 상품의 경우 학습 콘텐츠 이용료로만 구성됩니다.

“인앱결제 서비스 상품”의 이용권 구입과 학습 포인트 유료 충전은 구글 또는 애플 등 플랫폼에 의하여 회비 납부 처리가 되며, 환불처리 역시 구글 또는 애플 등 플랫폼의 운영 정책에 의하여 처리됩니다.

중도해지 시, 학습기 구매 대금은 총액을 완납하여야 하며, 매월 학습 콘텐츠 이용료는 약정 기간 대비 실제 학습 이용 기간을 감안하여 환불액을 계산합니다.

회비는, 회원이 구매하는 학습기 유형 및 선택하는 약정기간에 따라 별도의 금액으로 안내해 드리며, 유료 회원의 형제회원 혹은 재약정회원에게는 별도의 가격체계를 적용합니다. 다만, 유료회원이 약정기간 만료 후 60일 이후에 재가입하고자 할 경우에는 별도의 재약정 가격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월 납부회비를 2회 이상 미납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29조 (관계법령상 환불정책)

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규정 등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등을 반영하였습니다.

회사는 전 항의 관계법령에 따라 소비자의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하거나
  • 시용상품을 제공하거나
  •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하는 등의 방법으로 청약철회가 방해받지 않도록 조치하겠습니다.

회사는 본조 2항에 해당하는 사유인 ‘시용상품’과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하고 있으며 유∙무상의 ‘체험 상품’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청약철회 등의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구글 또는 애플 등의 플랫폼을 통해 구입된 “인앱결제 서비스 상품”의 이용권 구입과 학습 포인트 유료 충전의 경우 해당 플랫폼의 환불 정책을 적용받으므로 회사는 플랫폼의 정책에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아닌 플랫폼의 정책에 따라 플랫폼이 직접 환불을 진행하므로 이용자는 해당 플랫폼 사업자에게 요청하여 환불 처리하여야 하며, 플랫폼의 정책에 따라 소정의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앱결제 서비스 상품”의 이용자는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일정 기간 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해지 및 환불을 신청하는 구체적인 방법은 해당 플랫폼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30조 (회사의 환불규정)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전조 1항의 관계법령에도 불구하고 본 약관을 통하여 회원에게 좀 더 유리한 별도의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단, “외부서비스”는 “외부서비스 이용약관”에서 규정하는 환불규정을 적용하며, “인앱결제 서비스 상품”의 이용권 구입과 학습 포인트 유료 충전의 경우, 구글 또는 애플 등 플랫폼 운영 정책에 따라 환불규정이 적용됩니다.

회원은 환불 또는 변경 요청 시 유ㆍ무선, 문자, 메일 서면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요청을 접수하고 회원님의 요청과 환불규정 확인 후, 최대한 신속하게 환불하여 드립니다. 다만, 회원이 학습기를 반납하여야 할 경우 회사는 학습기를 회수하여 제품 상태에 따른 추가 공제금의 부과 여부와 환불금액 및 할인반환금 또는 위약금을 책정하고, 이를 회원에게 통보하여 이의가 없을 경우 환불하여 드립니다.

할인반환금은 회원이 학습기 렌탈형 상품 또는 앱 상품을 할인요금을 적용받아 가입한 후 중도해지할 경우 정가에서 할인 받은 금액(학습기간x월할인금액)으로 산정됩니다. 렌탈형 또는 앱 상품을 일시납 결제한 경우 잔여기간 환불금액에서 할인반환금을 제한 금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할인반환금은 중도해지일 기준 잔여일이 남아있더라도 월단위로 산정됩니다.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항에 따라 회사에 유료 콘텐츠 서비스 및 구매한 학습기의 환불 또는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환불 최초 결제승인일 또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취소/환불 신청
    • 7일 이내 취소 또는 환불요청시 학습기의 정상적 반납을 확인 후,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학습기 및 사은품이 미개봉(제품 박스 봉인 라벨 제거 시 반품 불가)일 경우만 반품접수가 가능하며, 정상 반품 확인 후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
    • 회원이 학습기 구매 의사를 별도로 밝히지 않는 한, 회원은 학습기를 즉시 회사에 반납하여야 합니다.
    • 만일 회원의 귀책사유로 학습기가 파손, 고장 및 분실되었을 경우에는 환불금액에서 수리비용이나 기기대금을 추가로 공제할 수 있습니다. 이때 공제금액이 환불금액보다 더 큰 금액인 경우, 그 차액을 추가로 납입하여야 정상적인 계약해지가 가능합니다.
    • 회원 귀책사유로 환불 시 왕복 배송비는 고객 부담이며, 반품 확인 후 상품의 파손, 고장 등이 확인될 경우 착불 반송되고 해당 금액은 정상가에서 공제 후 청구됩니다.
    최초 결제승인일 또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받은 날로부터 7일 경과 후 취소/환불 신청
    • 전액 일시납 시
      • 가) 환불금액 = 결제금액 - 공제금액
      • 나) 공제금액 = 누적콘텐츠사용금액+학습기 대금
      • 다) 누적콘텐츠사용금액 = (약정기간 콘텐츠대금총액)x(누적사용기간/약정기간)
      • 라) 학습기 대금 : 약정시에 고지한 금액
      • 마) 공제금액이 총 납부금액보다 큰 금액인 경우, 그 차액만큼 더 납입하여야 정상적인 계약해지가 가능합니다.
    • 정기과금(월별결제) 상품
      • 가) 환불금액 = 누적결제금액 - 공제금액
      • 나) 공제금액 = 누적콘텐츠사용금액+학습기 대금
      • 다) 누적콘텐츠사용금액= (약정기간 콘텐츠대금총액)x(누적사용기간/약정기간)
      • 라) 학습기 대금 : 약정시에 고지한 금액
      • 마) 공제금액이 누적결제금액보다 큰 금액인 경우, 공제금액에서 누적결제금액을 차감하고 남은 금액만큼 더 납입하여야 정상적인 계약해지가 가능합니다.
    • 회사의 학습기 및 콘텐츠 약정 상품을 이용한 후 학습기간을 연장하여 계속 이용하는 고객 및 콘텐츠만 구입하여 이용하는 형제 회원 등은, 별도로 책정된 콘텐츠 가격만 부담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특정 프로모션 상품의 경우, 별도 고지하는 약관으로 운영될 수 있습니다.
    • 학습기 대금은 서비스별로 책정되며 유료서비스 가입 시 안내드리는 금액이 적용됩니다.
    7일 이내 취소 또는 환불 요청의 경우에도 학습기의 반품/환불이 불가능한 경우
    • 학습기는 아래 각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반품/환불이 불가능하며, 공제금액 계산시에 학습기 대금이 포함됩니다.
    • 회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홈런 학습기가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다만, 내용물의 확인을 위해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 회원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소비자의 주문에 의하여 개별적으로 생산되어 반품 또는 환불 시 회사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
    학습기는 구매 후 유료서비스 이용 7일 후에는 환불이 불가하며, 유료 결제 전 체험용으로 제공된 학습기는 체험기간 종료 후 즉시 반납합니다.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학습기의 파손, 고장, 분실의 경우에는 그 수리 비용 혹은 기기 가액에 대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상품 구매를 조건으로 [추가 구성품]을 제공받은 경우 [추가 구성품]을 회사에 반납하여야 하며 발송/반납에 따른 운송비는 회원이 부담하며, 제공받은 [추가 구성품]을 이미 사용하거나 반납이 불가능한 경우 [추가 구성품]의 소비자가격 및 운송비를 공제한 후 환불하여 드립니다.
  • 과오금의 환불 방법 및 절차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할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대금 전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본 약관 7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금융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한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금융수수료)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원이 요청하는 과오금에 대해 회사는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경우 환불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명시적 의사표시가 있는 경우에 한해서 차 회 요금을 상계할 수 있습니다.
  • 회사 사정에 의한 서비스의 중단
    회사가 본 약관 제23조 4항 및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에는 이를 회원에게 공지한 후 최대한 신속하게 환불하여 드립니다.
  • 서비스 하자 등에 의한 피해보상 회사의 귀책사유로 연속 1일 이상 이용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하거나, 이용중지 또는 장애발생 누적시간이 1월 기준 48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이용중지 또는 장애시간은 이용자가 사업자에게 통지 시부터 기산)에는 이용중지 또는 장애시간의 2배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전 목의 서비스 이용 장애기간이 전체 이용기간 또는 전체 이용회차의 1/2를 경과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이용료를 전액 환불합니다. 서비스 개선을 위한 설비점검 및 보수 시에 회사는 합리적인 시간 내에서 사이트를 통한 사전고지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귀책사유가 존재하지 아니하는 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제3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사후 고지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귀책사유가 존재하지 아니하는 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 강제탈퇴
    회원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5장 기타사항

제31조 (면책조항)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사에 별도의 귀책사유가 존재하지 아니하는 한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사에 별도의 귀책사유가 존재하지 아니하는 한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사에 별도의 귀책사유가 존재하지 아니하는 한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사에 별도의 귀책사유가 존재하지 아니하는 한 회원이 학습기에 대한 임의적인 설정 변경 또는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발생하는 유해환경 차단 기능 및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별도의 귀책사유가 존재하지 아니하는 한 “외부서비스” 이용의 장애 및 내용,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2조 (이용자의 권익보호)

회사는 이용자의 수, 이용시간 등을 감안하여 이용자가 원활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버다운, 기술적 오류 등에 대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회사는 콘텐츠계약에서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체계(시스템 등)를 구비한다.

회사는 동일 또는 유사한 이용자피해가 계속하여 발생하고 있는 사실을 인식한 경우 추가적인 이용자피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홈페이지의 초기화면 등에서 그 피해발생사실과 피해예방을 위한 이용자의 조치사항에 대하여 공지한다.

제33조 (적립금)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학습자에게 지급한 적립금은 유료 학습 기간 중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환불은 되지 않습니다.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본 조 5항 회사정책에 의한 기준을 따르며, 그 기간 이후에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체험 상품 이용 시 적립한 적립금은 유료 학습기간 동안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당한 방법으로 적립한 적립금에 대해서는 회사는 회수조치 합니다.

학습자에 적립된 적립금에 한하여 사용 가능하며, 양도, 증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하지 못합니다.

학습자가 체험 또는 유료서비스를 종료한 경우에는 적립금은 180일 경과 후에 자동 소멸됩니다. 소멸된 적립금은 다시 유료서비스를 신청하더라도 복구되지 않습니다.

학습자가 탈퇴한 때에는 13조에 따라 처리됩니다.

학습자는 적립금 적립에 오류가 있거나 전부 또는 일부가 삭제된 경우,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학습자의 이의 신청에 따라 그 내역을 확인한 후 그 결과를 학습자에게 통지하고, 이의신청이 정당한 경우 즉시 적립금의 복구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회사는 경영상·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최소 30일 전까지 학습자에게 이 사실을 고지하며, 이 기간 내에 사용하지 못한 적립금에 대해서는 사전에 정한 보상방법에 따라 학습자에게 보상할 수 있습니다.

제34조 (분쟁의 해결 등)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전항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이 계약에 관한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필요한 경우 관할법원은 회사와 이용자가 별도로 합의하여 결정하는 법원으로 하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2월 29일부터 시행,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