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론보도] 아이스크림에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3’ UI부분 교육업계 유일 2건 수상
    작성일 : 2023.05.08
    조회수 : 342




  • 에듀테크 대표 기업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독일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23’에서 수상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매년 최고의 디자인 결과물에 상을 수여하는 행사로독일 하노버에 위치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독립적인 디자인 기관 ‘iF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이 주관한다이번 어워드에서는 56개국으로부터 접수된 약 11,000여개의 출품작이 수상을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이번 어워드에서 아이스크림에듀는 유아초중등 스마트러닝 서비스, ‘아이스크림 홈런의 콘텐츠 디자인으로 UI(User Interface) 부분에서 2건을 수상하며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올해 iF 디자인 어워드 UI 부분 수상작 105건 중국내 브랜드는 20건이 수상했으며교육업계는 아이스크림에듀가 유일하다.

     

    이번에 수상한 콘텐츠는 습관나무와 내 나무 숲, AI생활기록부 홈로드다아이 눈높이에 맞추면서도 매일 꾸준한 학습 실천을 위한 동기 유발과 자기주도학습을 이끌어내는 UI의 디자인적 우수성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습관나무는 매일 학습 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동기를 유발하고 보상도 제공하는 콘텐츠다출석과 그 날의 학습을 성실하게 한 달 동안 수행하면 내 나무 숲에 습관나무한 그루가 완성된다보상으로 물방울을 받으며 습관나무를 성장시키고 내 나무 숲을 풍성하게 꾸며갈 수 있도록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홈로드는 자기주도 학습(학습동기인지 및 행동 영역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생들의 학습 유형을 분석해 보여주고개인 맞춤 처방을 제공하는 서비스다학생과 학부모가 평소 스스로 인지하기 어려웠던 학습 습관을 확인하고학생에게 필요한 학습 전략 및 처방 TIP을 통해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숫자나 등급에 대한 거부감을 최소화하기 위해 나무늘보펭귄토끼돌고래 등 9가지의 귀여운 캐릭터를 통해 방향성을 제시한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2세대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 2.0’의 가장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콘텐츠가 이번 어워드에서 수상하며콘텐츠의 질 뿐만 아니라 디자인 또한 우수성을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에듀테크 선두 업체로서의 면모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