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론보도] 아이스크림에듀, 고객 친화 전략으로 누적 체험자 수 125만 명 기록
    작성일 : 2024.01.15
    조회수 : 1981

  • 국내 대표 에듀테크 기업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의 유아 및 초중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이 지난 2023년 고객 접점 본격 확대에 나선 결과체험자 수는 전년대비 27% 상승누적 체험자 수는 125만명을 기록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2023년 아이스크림 홈런(이하 홈런)의 결산 데이터를 공개하며 이 같이 밝혔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앞서 2022년 11월 새롭게 선보인 2세대 스마트러닝 홈런 2.0’과 함께 지난 1년간 고객 접점을 확대하는 마케팅을 대폭 강화했다치열한 스마트러닝 시장에서 과도한 광고비 지출보다는 소비자와의 소통과 만남을 늘리며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선택한 것이다.

     

    회원 가입 시 혜택이나 가격 비교에 시간을 쏟지 않도록 만족스러운 혜택을 충분히 제공하겠다는 취지로 선언한 홈런 원 프라이스 캠페인을 필두로제휴처와 온오프라인 행사교육 콘텐츠 등 다방면으로 고객 친화 행보를 이어왔다.

     

    가장 큰 변화중 하나는 제휴처 확대다하이원리조트를 비롯해 서울랜드아쿠아필드키자니아, AK 플라자신한카드와 현대카드카카오페이 등 테마파크와 리조트쇼핑금융 등 분야와 타깃을 다변화했다그 결과지난해 제휴처는 약 40 곳으로 전년도 대비 3배 이상 늘었다.

     

    오프라인에서 홈런을 만나고 혜택도 누릴 수 있는 행사도 다양하게 마련했다계절에 따라 워터파크눈썰매장 등을 운영하기도 했으며특히 지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진행한 팸팸데이는 처음으로 홈런 정회원을 초청한 행사로, 400여 명이 참가해 뜨거운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올해들어 새롭게 시도한 교육 콘텐츠 발행 또한 고객 접점 확대에 주효했다홈런 뉴스룸과 공식 블로그신한카드 앱 속 교육 콘텐츠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교육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 결과홈런 공식 홈페이지 트래픽은 300만 건을 돌파했다이는 전년도 대비 약 80% 증가한 수치다.

     

    기존 고객 만족도를 끌어올리기 위한 신규 콘텐츠 개발에도 충실했다. ‘홈런 2.0’에 그치지 않고 드림라이팅과 같은 AI 학습 콘텐츠메타버스를 결합해 공부에 몰입을 돕는 ‘3D 내 나무 숲’, 온라인 미술 교육 아트봉봉’, 더욱 고도화된 수학 프리미엄 콘텐츠 홈런 매스터링’ 등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 선보였다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리틀홈런과 홈런 중등’ 역시 콘텐츠를 더욱 강화했다이를 통해 지난해 여름 시즌 기준으로 10명 중 7명이 학습 서비스 연장을 완료했으며리틀홈런은 추천 가입자가 전년도 대비 257% 증가하는 결과를 나타냈다.

     

    또 홈런은 최근 공감 요정’ 등 호감 이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방송인 장영란을 새로운 모델로 발탁했다장영란이 특유의 밝고 긍정적인 모습으로 브랜드 메시지를 임팩트있게 전달한다는 반응으로 학부모들로부터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장영란과 함께 한 광고 영상은 공개 일주일만에 조회수 30만회를 돌파하고지난해 말 기준으로는 300만회를 넘어서기도 했다.

     

    아이스크림 홈런 관계자는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기조와 함께 한 고객 친화적 전략이 체험자 수 증가로 이어지며 홈런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도 더욱 강화시킬 수 있었다며 이를 바탕으로 올해에도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 행보를 지속하며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첨부파일